[김포시] 김포시 배수펌프장 점검 및 시험가동 실시

[행정법률신문=박소연기자] | 기사입력 2021/05/21 [15:10]

[김포시] 김포시 배수펌프장 점검 및 시험가동 실시

[행정법률신문=박소연기자] | 입력 : 2021/05/21 [15:10]

 

김포시(시장 정하영)는 지난 5월 18일부터 3일간 집중호우 등 대형 풍수해 사전대비를 통한 인명 및 재산 피해의 최소화와 시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관내 배수펌프장 9개소에 대한 일제점검을 완료하고 시험가동을 실시했다.

 

이번 시험가동에는 관계 공무원을 비롯해 전기안전관리자, 한국전기안전공사, 관련 배수펌프 및 수배전반 업체 등 총 27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.

 

특히 시험가동은 여름철 자연재난 대책기간(5.15. ~ 10.15.)에 따라 배수펌프장 설비의 정상 가동상태 점검과 근무자 운영교육을 병행실시하고 여름철 집중호우에 철저히 대비하기 위해 마련됐다.

 

또한, 지난 4월에는 한국전기안전공사와 합동으로 특고압 수전에 대비하여 안전진단을 실시했고, 배수펌프·수문·제진기 등 방재시설물 전반에 대해 정밀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있다.

 

안전총괄과는 여름철 집중호우 등 예기치 못한 재난이 발생할 우려가 있는 만큼 한건의 재난사고도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밝혔다.

 

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
제목  
내용
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,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.
 
관련기사목록
광고
많이 본 뉴스
중앙행정심판위원회 재결례 [원문] 많이 본 기사