의정부시 송산2동 공공기관 합동소방훈련 실시

[행정법률신문=우지영 기자] | 기사입력 2019/12/13 [16:21]

의정부시 송산2동 공공기관 합동소방훈련 실시

[행정법률신문=우지영 기자] | 입력 : 2019/12/13 [16:21]

 

의정부시 송산2동 행정복지센터(권역동 국장 홍정길)는 12월 11일 행정복지센터 직원 및 이용 주민 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의정부소방서와 합동소방훈련을 실시했다.

 
겨울철 소방안전관리대책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날 훈련은 가상 화재 발생상황을 가정하여 화재경보 작동, 화재발생 신고, 화재 초기진화, 주민 대피 및 유도, 중요 물품 반출 등의 절차로 소방관들이 도착하기 전, 화재 발생 초기 단계의 초동대처 방법에 대한 실습 위주로 진행됐다.

 
또한, 자체 훈련이 끝난 뒤에는 의정부소방서 현장대응단의 소화기 사용법 및 관리법, 화재 발생 시 대피 요령 등 실생활과 밀접한 소방 및 재난안전교육을 실시했다.

 
박춘수 송산2동 자치민원과장은 “추운 날씨에 훈련에 적극 참여해 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리며, 이번 훈련을 통해 화재 발생 시 초동 대처의 중요성을 재인식하는 유익한 시간이 됐다”며, “앞으로 화재·지진 등 재난 발생 시 신속한 대응으로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소방서와 협조하여 정기적인 훈련과 교육을 실시하겠다”라고 밝혔다.

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
제목  
내용
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,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.
 
관련기사목록
광고
[정치/경제/사회]
1/20
많이 본 뉴스